본문 바로가기

노블레스 스토리

베트남 가볼만한곳

오늘은 베트남중에서도 호치민에서

꼭 가봐야 할곳을 설명드리려해요!



우선 호치민은 베트남의 수도는 아니지만

경제중심지라 한국의 강남이라 볼수 있는곳이에요



그래서 다낭처럼 관광할곳은 많이 없지만

아무래도 중심지다보니 통일궁, 전쟁박물관, 

인민위원회 청사 등 역사가 담긴 곳이 많아요~



그중에서도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곳은

떤딘성당이라 해서

일명 핑크성당이라 불리는 곳이에요



그리 유명하진 않지만 호치민 다녀오시는 분들중

70%정도는 들리시는거같더라구요



건물이 핑크색이다보니 여자분들이 

꼭 들러 사진찍고 오시는거같아요



여기는 시간맞춰가지않으면

철문을 닫아버려서 못들어가게해놨더라구요


08:00 ~ 11:00, 14:00 ~ 16:30 

까지니까 시간 꼭 참고하셔서 다녀오세요!
저도 시간 모르고 그냥갔다가 근처에서 밥먹고 

다시 가서 구경했어요


그렇게 기다리던 핑크성당 등장!


색감 너무너무 예쁘죠

건물이 조금 낡긴했어도 핑크색은 여전했어요~

건물이 워낙 크다보니 사진으로는 다 담기 힘들더라구요

거리에 너무 덩그러니 있어서

좀 당황스럽긴 했는데 주변경관 상관없이

성당 자체가 너무 예뻤어요





제가 갔던날은 날씨까지 너무 좋아서

기분 최고였어요


기존엔 성당 안에도 들어갈수 있었다고 하던데

지금은 내부 출입은 불가하고 밖에서 구경만 가능해요!


아참 그리구 방문객이 아닌 주민들이 이용하는곳이기도하니

미사시간에는 조심해주셔야하구요!





그냥 구경만 하다 오는곳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마시되, 호치민에 방문하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들렸다오셨음 좋겠어요


그리고 베트남에서 반쎄오 맛집으로 유명한 반쎄오46A도 

바로 맞은편에 있어요


저도 성당 출입시간 못맞춰서 기다리는도중

맛집이 바로 앞에 있는걸 보고 

앗싸 이득! 싶었어요ㅎㅎㅎ





성당 바로 맞은편 골목길에 있다보니

찾기는 쉬우실거에요~ 

현지인들도 찾는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반쎄오를 야채에 싸서 

저기 보이는 소스에 퐁당 찍어 드시면 됩니다

직접 갈아서 만들어주시는

파인애플주스도 맛도리였어요ㅎㅎ



떤딘성당 다녀오시면서 요기 반쎄오 46A도 

꼭 다녀오셨음 좋겠습니당


베트남 여행 계획 있으시다면

요기 두곳은 들렸다오세요